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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저널

kt&g 릴 as센터 운영시간 및 품질보증기간


KT&G 릴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나면?


AS센터나 서비스센터를 이용하기 마련인데,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간단한 수리와 교환까지 받을 수 있다.


단, 어떤 경우라도 무료로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품질보증기간이 중요하므로, 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은 필수다.


[1] KT&G 릴 A/S 센터 운영시간


KT&G 릴 제품의 A/S 채널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.


고객센터는 AS접수 및 제품에 대한 문의를 할 수 있는 곳이다.


평일기준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, 전화번호는 080-931-0399번 인데, 보통 월요일은 전화상담 통화량이 많기 때문에 다른 요일에 전화하는 것이 좋다.



수리와 교환을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는 곳은 릴 공식서비스센터와 릴 스테이션이다.


릴 공식서비스센터는 월~토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.


일요일과 공휴일은 보통 휴무이며, 근무시간 동안엔 점심시간과 휴식시간이 따로 없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.


릴 스테이션은 교환은 받을 수 있지만, 수리는 제공되지 않는다.


또한 서비스센터는 현장에서 판단해 교환이 이뤄지지만, 릴스테이션은 제조사 과실에 한해서만 교환을 받을 수 있어 서비스가 보다 제한적이다.


운영시간은 월~금요일의 경우 10~18시까지이고 토요일은 10시~14시까지인데, 매시간 10분의 휴식시간이 있고, 14~15시는 점심시간이므로 이를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.



[2] KT&G 릴 품질보증기간


KT&G 릴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2개월이다.


영수증 등으로 구입일을 확인할 수 없다면?


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날부터 품질 보증기간을 계산하게 되며, 이경우 제품 제조일로부터 15개월을 품질보증기간으로 간주한다.


단, 이전에 A/S교환을 받은적이 있다면 기존 제품 보증 잔여기간과 6개월 중 긴 기간이 품질보증기간이 된다.


무상 교환 및 수리는 보증기간 내 제조사 과실 고장일 경우에만 적용된다.


때문에 사용자 과실로 인해 고장이 났다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.



고객 과실로는 분실 및 낙하, 의도적 파손, 침수, 분해, 개조 및 안내방법 외 기기청소 등이 모두 해당된다.


또한 배터리 수명을 초과해 사용한 경우에도 보증기간과 무관하게 무상수리와 교환을 받을 수 없다.


일 20개비 1년사용을 보장하며, 7천 3백회 이상을 사용한 경우라면 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무상교환과 수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.


[3] KT&G 릴 찾아가는 서비스 이용방법


AS센터나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수리나 교환을 받기가 힘든경우라면?


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따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교환과 간단한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.


단,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많을 경우, 순번에 따라 3일에서 7일 정도 대기해야 할 수도 있다.



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.


KT&G 고객센터 080-931-0399번으로 연락하면 상담원이 먼저 고장 증상과 구매시점, 제품 시리얼 번호 등 기본적인 내용을 먼저 확인하게 된다.


이후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물어보고 조치 받을 수 있는 서비스센터나 AS센터를 알려주면서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여부를 묻게되는데, 이를 수락하면 접수가 이뤄진다.


서비스 이용 접수가 완료되면 배정된 기사분이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연락을 해주는데, 약속시간과 장소를 정한 후 만나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.


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정보로 A/S가 진행되기 때문에 영수증을 따로 지참할 필요는 없다.


단, 기기의 파손이 없어야 AS가 진행되므로 임의로 제품을 만지거나 개조하는 것은 좋지 않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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